주일 메세지

  • 메세지 >
  • 주일 메세지
25년 6월 15일 강북영광교회 주일오전예배 [보혜사를 너희에게 보내리니 / 요한복음 16:1~13]
박관호목사 2025-06-15 추천 0 댓글 0 조회 6
[성경본문] 요한복음16:1-13 개역개정

1.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너희로 실족하지 않게 하려 함이니

2. 사람들이 너희를 출교할 뿐 아니라 때가 이르면 무릇 너희를 죽이는 자가 생각하기를 이것이 하나님을 섬기는 일이라 하리라

3. 그들이 이런 일을 할 것은 아버지와 나를 알지 못함이라

4. 오직 너희에게 이 말을 한 것은 너희로 그 때를 당하면 내가 너희에게 말한 이것을 기억나게 하려 함이요 처음부터 이 말을 하지 아니한 것은 내가 너희와 함께 있었음이라

5. 지금 내가 나를 보내신 이에게로 가는데 너희 중에서 나더러 어디로 가는지 묻는 자가 없고

6. 도리어 내가 이 말을 하므로 너희 마음에 근심이 가득하였도다

7.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

8.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9. 죄에 대하여라 함은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10. 의에 대하여라 함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니 너희가 다시 나를 보지 못함이요

11. 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라

12. 내가 아직도 너희에게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하지 못하리라

13.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2025.6.15 주일강단

 

제목: 보혜사를 너희에게 보내리니

본문: 요한복음 16:1-13

 

• 서론

 

이 말씀은 2주 전에 설교한 내용이 되겠는데 같은 본문을 가지고 말씀하는 것은 아니다. 15장에도 보면 말씀하고 16장에도 나오고 17장에도 나올 것이다. 성경 곳곳에 나오는데 요한복음에는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시고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실 때까지 특히 십자가 지시기 전에 집중하시면서 여러 번 강조하여 말씀하시고 약속해 주셨다는 것이다. 이 축복이 뭐냐? 보혜사를 우리에게 보내셔서 함께하시고 인도하시고 역사하시고 세상 끝날까지 그것도 항상 함께하시고 인도하실 것이다. 그렇게 약속하신 것이다. 이 축복이 가장 큰 축복이다. 세상에서 가장 축복받은 자 가장 행복한 자 그 축복받은 것, 축복이 무엇이며 가장 행복하다면 그 행복이 무엇이겠는가? 예수가 그리스도란 사실을 꺠닫고 알고 믿고 영접하고 구원받은 하나님 자녀가 가장 축복을 받고 행복한 것이고 행복한 자다. 정말 아멘 되어야 될 줄로 믿습니다. 예수가 그리스도란 사실, 이게 복음이다. 여자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다. 그 여자의 후손의 실제 주인공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구약에는 하나님께서 이 복음 그리스도를 약속하셨다. 메시아, 신약에 예수께서 메시아 실제 주인공 그리스도로 오셨다. 그리고 십자가 사역을 통해서 보혈의 피 흘리사 모든 우리의 문제, 창세기 3장의 원죄 문죄와 모든 문제, 우리의 연약함, 질병, 질고 싹 다 담당하시고 십자가에서 다 이루셨고 모든 문제는 해결, 끝내셨다. 그분이 예수님이고 예수님이 그 그리스도시라는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최고의 축복이고 행복이고 이거 깨닫고 믿고 구원받은 저와 여러분이 최고의 축복받은 자, 행복한 자, 축복 사실 가진 자다. 미친 소리 아닌가, 돈이 최고지. 35평, 50평 집도 사고 사업 성공한 게 행복이지, 가짜 행복 오래가지 않는 진짜 행복이 아니다. 축복이 아니다.

 

정말 또 한 개 있다. 구약에 약속하신 그 메시아, 신약의 즉 그리스도께서 저와 여러분과 하나님 자녀와 영원토록 함께 하시는데 바로 오늘 말씀하신 보혜사 성령으로 우리와 함께하신다. 놀라운 사실이다. 영적 사실이고 축복이다. 이것을 약속하셨다. 이보다 더 큰 축복의 약속이 없다. 보혜사 성령 우리와 저와 여러분과 영원토록 함께하시면서 완벽하게 인도하시고 세계복음화의 하나님의 구원 언약을 성취하시는데 드디어 역사도 하신다. 지금 이 시간 제가 선포할 때 아멘하시기 바랍니다. 뭐라고 하나님 저를 통해 선포하시는가? 하나님 우리 교회를 통해서 보혜사 성령 함께 역사하셔서 반드시 237 5천 종족 세계복음화의 언약을 성취하실 것이다. 오늘 성도님 여러분들 아멘 많이 하셔서 감사가 나온다. 또 우리 성도님 여러분 한 분 한분 중직자 여러분 한 분 한 분, 렘넌트 한 명 한 명 속에 역시 보혜사 성령께서 함께하셔서 완벽하게 인도하시고 또 성령으로 역사하셔서 참된 힘, 보좌의 능력, 참된 힘 성령충만하게 하셔서 절대 불가능한 우리, 나 세계복음화의 하나님의 구원사역에 절대 가능하도록 역사하시는데 여러분 믿고 정말 확인하고 또 할렐루야, 아멘 하시기를 축원합니다. 

 

혹 모르고 있다면 그리고 이 축복 이미 받았는데 나의 우리의 것인데 모르고 있다면 가장 어리석은 자다. 영안이 가장 닫힌 자다. 마 13:13부터 예수님 말씀하셨다. 어떤 사람에게는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하도록 하고 또 보기는 보아도 보지 못하도록 비유로 말씀하신다. 듣기는 들어도 들리지 않고 물론 들리죠. 귀에 들리는데 나에게 진짜 하나님 말씀과 언약이 안 들린다. 보기는 보아도 보는데 실제 보는데 보는 게 아니다. 그것을 말씀했다. 영적인 것이다. 이 귀한 축복을 주셨다. 저와 여러분 받았다. 너희 눈은 봄으로 너희 귀는 들음으로 복이 있도다 그랬다. 정말 이 귀한 축복을 받았다.

 

오늘 예수님 이제 십자가를 지시기 전 한 주간동안에 사역하시는 가운데 집중적으로 말씀하시고 가르치시고 훈련하시고 알도록 각인, 뿌리, 체질되도록 하셨다. 그 중요한 약속 각인되도록 하신 그 중요한 비밀을 말씀하신다. 보혜사 성령을 너희에게 보내겠다. 그리고 이것을 여러 번 말씀하시는데 지금 성경 계속 요한복음 차례대로 가면서 설교하는데 15장 설교하는데 또 하십니까 할지 모르겠는데 16장에도 또 말씀하고 약속하고 계신다. 그만큼 우리에게 중요하고도 필요불가결한 절대 중요한 약속을 진짜로 해주신 것이다.

 

• 본론

 

1. 세상 속 언약의 여정을 가는 하나님 자녀들

 

첫 번째로 세상 속 언약의 여정을 가는 하나님 자녀들인 저와 여러분은 실제로 이렇게 살고 있다. 이 세상 속에 살아가며 이 세상 속에 있다. 이 세상이 도대체 어떤 것인가? 

 

1) 현장(사탄나라) - 세상 임금(요 16:11), 세상 신(고후 4:4), 공중권세 잡은 자(엡 2:2) 

 

사탄 나라, 흑암의 나라, 마귀 나라다. 이게 세상이고 현장이다. 이 속에 살아간다. 그러니까 이 세상과 내가 등지고 살아갈 수는 없다. 하나님 부르시면 죽음 맞을 때 이 세상 우리의 육신 속에 영혼 떠나가 하나님 나라 간다. 그러면 세상과 상관없다. 이 땅에 사는 동안에는 이 세상 속에 실제는 사탄 나라 속에 흑암 나라 속에 살아간다. 이곳에 이 세상 속에 사탄의 나라가 역사하는 네피림 역사하는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해야 된다. 이 세상은 요 16:11에 나온다. 세상 임금이라고 했다. 고후 4:4에 사탄이 세상 신이다. 엡 2:2 사탄이 공중권세 잡은 자로 세상의 나라를 장악하고 있다. 그래서 사탄 나라, 마귀 나라다.

 

2) 하나님 나라 이루는 미션 가진 자 - 전도자 

 

이곳에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임하도록 해야 된다. 이속에 하나님 나라 이루도록 언약 잡고 미션 가지고 사는 자가 하나님 자녀이기도 하지만 실제는 전도자가 그렇다. 이 복음 증거하는 전도자가 그 미션 가진 자다. 

 

3) 사탄의 역사 - 하나님 나라 대적, 복음 방해 

 

이 사탄이 역사 속에 사탄이 하는 게 있다. 사탄이 전략을 편다. 뭐 하는가? 이 땅에 하나님 나라 이루는 하나님의 구원사역의 역사가 나타나는 하나님 나라 임하는 그것을 하는 복음을 방해하고 복음 증거하는 전도를 방해하고 복음 전하는 교회 전도자를 방해하고 핍박하고 대적하는 것이다. 사탄이 주로 하는 전략과 하는 일이 그것이다. 이 영적사실을 알아야 된다. 저와 여러분 영적 사실을 알 뿐만 아니라 알고 신앙생활하고 언약의 여정을 걸어가야 된다. 세상에는 좋은 일만 있는 것 전혀 아니다. 불신자가 말하는 것 그런 거 없다. 이 영적사실을 진짜로 안다면 실제는 환란, 핍박, 어려움, 위기, 사건, 문제 많이 일어난다. 많이 실제로 있다.

 

그 가운데 사탄이 이를 통해 주로 하는 게 뭐냐? 그리스도 복음을, 그리스도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를 대적한다. 그리고 이 복음 언약 붙들고 복음 증거하는 교회, 전도자 하나님 자녀를 어렵게 한다. 그게 환란, 핍박, 위기 이런 것이다. 특히 사탄이 역사해서 종교를 가진 자, 종교를 통해 그다음에 교권, 힘 있는 자 말이다. 교권들 통해서 역사해서 그리스도를 복음을 대적한다. 이 사실을 알아야 된다. 마가다락방 초대교회는 처음부터 큰 환란, 핍박, 위기, 어려움 속에 언약 붙들고 시작했다. 오늘 본문 말씀 보면 예수님 말씀한다. 너희를 출교하고 너희를 죽이기도 하리라 이렇게 말씀했다. 교권이 하는 거죠. 사탄이 그렇게 한다. 

 

또 마태복음 24장에 보면 예수님 재림하시는 마지막 때 가까워올 때 이런 일이 벌어진다. 환란, 핍박, 난리와 소문, 처처에 지진과 난리와 소문과 전쟁이 일어난다.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전쟁한다는 말이죠. 민족이 민족을, 민족끼리 말이다. 또 같은 나라 안에 있어도 민족과 종족이 다르다. 대적하고 싸운다고 했다. 성경에 예수님 직접 말씀하셨다. 그다음에 이 말이 중요하다. 적그리스도가 출현한다. 적 그리스도란 말은 다른 말이 아니고 그리스도를 대적하는 자가 일어난다. 복음 증거하는 그리스도 오직 복음 증거하는 교회를 대적하고 핍박하고 그런 전도자를 핍박하고 무엇보다도 그 핵심은 그리스도를 대적하는 것이다. 성경에 예수님 직접 말씀했다. 그게 많이 일어난다고 했다. 그리고 적그리스도기 때문에 얼마나 말도 잘하고 휘어잡고 끄는 게 있는지 능력이 나타난다. 그래서 할 수만 있으면 미혹하리라고 했다. 심지어 불신자는 당연하고 하나님 자녀들 구원받은 주의 백성들도 할 수만 있으면 미혹하여 속이고 넘어뜨리려고 한다.

 

실제가 그런데 마가다락방 초대교회는 부활하신 그리스도 승천하신 다음에 오직 그리스도 복음 증거하는 하나님 나라 이 땅에 이루는 전도, 선교를 위해 언약 붙잡고 시작한다. 처음부터 어려움, 처음부터 환란, 핍박, 처음부터 아예 대적, 단절, 교권 가진 자 복음 반대하는 사탄의 앞잡이들 대적하여 환란, 핍박 가하는데 계속하면 모든 것 단절뿐만 아니라 생명까지 내놓아야 된다. 순교도 하고 그랬다. 특히 사도 바울 그리스도를 교회를 복음을 대적할 때 어떻게 했는가? 위협과 살기가 등등하여 사탄 충만하여 사탄의 앞잡이가 되어 위협과 살기가 등등해서 교권으로부터 제일 큰 넘겨받은 권세를 위임받아서 교회를 핍박, 잔멸 하는데 가장 앞장섰다. 성경에 표현했다. 사울이 여전히 위협과 살기가 등등하여 초대교회 벌벌 떨고 제자들 벌벌 떨 정도로 위협과 살기가 등등하여 그리스도 예수 믿는 자 증거하는 자 잡아 죽이려고 핍박하려고 나섰다. 그런 대적자 핍박자를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대적자에서 증인으로 세계복음화하는 선교사로 부르셨다는 사실 저와 여러분 알고 계시죠? 하나님의 계획은 놀랍다. 알 수 없다. 실제로 그렇게 했다. 또 로마 복음화될 때까지 약 250년간 그다음에 중세교회 접어드는 그전까지 끊임없이 환란, 핍박 어려움 있었다. 그런데 복음 사라지고 없어졌는가? 복음 증거하는 전도자, 믿는 자 없어졌는가? 아니다. 여전히 위협과 살기가 등등하고 환란, 핍박, 사탄의 역사 강했지만 복음을 절대 막을 수 없고 복음 증거하는 전도자 일어나는 것 막지 못했다.

 

마 24:14에 그렇게 해서 중요한 말씀을 예수님 하신다. 이 천국 복음이 온 땅, 모든 족속, 모든 종족, 나라들 다 증거 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이 복음이 전파되는데 그제야 끝이 온다고 했다. 복음을 그리스도의 복음의 빛을 막을 자, 막기는 막는데 막을 자가 실제로 없다. 이 전도자 순교할지언정 사실은 막지 못한다. 저와 여러분, 우리 한국 교회 어렵다고 하고 우리 다락방도 이런저런 문제로 사실상 위기, 어려운 시간표에 있는 것 맞다. 분명히 언약을 잡아야 된다. 오직 그리스도의 복음과 오직 그리스도 복음 증거하는 성경적 전도운동 전도, 선교, 세계복음화의 이 언약을 굳게 붙들고 언약의 여정을 24 제자가 되어서 인도받고 걸어가야 된다. 

 

4) 절대 불가능한 우리에게 절대 가능을 약속하셨다. 

 

연약한 우리가 절대 불가능하다. 맞다. 그런데 절대 불가능한 우리가 힘과 능력과 실력, 여러 가지 배경도 없고 백도 없는데 맞다. 절대 불가능한데 절대 가능하도록 약속하신 놀라운 축복이 있다. 예수님 십자가 지시기 전에 집중, 반복하여 약속하신 말씀 속에 답이 있다. 오늘 설교 제목이기도 하다. 바로 내가 가면 너희에게 보혜사 성령을 보내겠다. 내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즉 보혜사 성령을 약속하신 것이다. 이게 절대 약속이고 절대 보장이다. 우리 모든 성도님 여러분, 중직자 여러분, 렘넌트 여러분, 보혜사 성령 즉 성령충만 보좌의 능력 충만하게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이게 약속인데 우리에게는 놀라운 방법이다.

 

2. 237 나라, 5,000종족 언약의 여정 속 - 약속 중 약속

 

1) 보혜사 성령 

 

두 번째다. 237 5천 종족 세계복음화의 언약의 여정 속에 약속 중 약속인 보혜사 성령 보내시겠다 약속하셨다. 오늘 십자가 지시기 전 부활 승천하시기 전이고 지금은 그리스도께서 부활 승천하셔서 영광 받으시고 하나님께서 영광 받으시도록 그리스도를 오른손으로 높이 올리셨다. 승귀라고 한다. 그리고 보좌 우편에 좌정해 계신다. 성삼위 하나님 보좌의 능력의 실제 주인공 그리스도시다. 약속하신 대로 내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보혜사 성령을 지금 우리에게 보내셔서 우리 곁에 계시고 나와 함께하시고 우리와 함께하시고 인도하시고 역사하시며 하나님의 나라 이 땅에 이루는 세계복음화 이루고 계신다. 진짜 믿고 아멘 했다면 제가 더 설교할 필요 없다. 

 

2) 내가 떠나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 (요 16:7) 

 

그래서 예수님 약속하셨다. 실상을 너희에게 말하겠다. 진짜로 진짜로 말씀한다. 실제 된 것을 말씀한다. 내가 실상을 너희에게 말하노니 내가 떠나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하니라. 부활하셔서 보좌 우편에 승천하신 다음에 좌정하시고 떠나가시는 것을 말한다. 그게 너희에게 유익하다.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너희에게 보혜사 오시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내가 가면 그가 너희에게로 오시리니 성령을 보내시겠다. 이 축복을 사실상 저와 여러분이 받은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놀라운 사건은 복음의 핵심이자 기독교의 핵심이다. 그리고 실제로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요 19:30 말씀처럼 구원의 모든 언약을 다 이루었다. 모든 문제 해결, 다 끝내셨다. 구원의 언약을 다 성취하셨다. 저와 여러분 뭐만 하면 되는가? 믿기만 하면 된다.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고 깨닫고 믿어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고 지금도 보혜사 성령으로 함께 역사하시며 우리의 참된 능력의 배경이고 실제가 되신 이 사실을 믿고 그다음에 누리면 된다. 즉 아버지께로 가면 너희에게로 약속하신 성령을 보내시겠다. 내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래서 삼위일체 하나님이다.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 성부 하나님께서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보혜사 성령께서는 성부 하나님 우리의 그리스도이신 성자 하나님의 그 이름으로 우리에게 오신다. 그래서 삼위일체다. 

 

또 중요한 말씀이 있다. 우리에게 보내실 보혜사 성령은 오늘 13절에 보니까 보혜사 성령은 진리의 영이다. 사탄 마귀의 영은 어떤 영인가? 악한 영이다. 미혹의 영이다. 가짜의 영이다. 거짓말의 영이다. 사탄, 마귀 역사하면 어떤 사람 마귀짓 한다고 한다. 거짓말쟁이, 입만 열면 거짓말쟁이다. 그 속에 있는데 자기 것이 아니다. 실제 누가 역사하는가? 마귀의 영이 역사한다. 구원받은 저와 여러분은 우리 속에 구원의 놀라운 축복의 증거로 삼위일체의 하나님께서 성령으로 역사하는 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우리 가운데 오시는 보혜사 성령은 진리의 영이다.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보혜사 성령은 진리의 영이다. 우리를 하나님 자녀에게 모든 것을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신다. 인도하시는 주체가 누구인가? 진리의 영이신 성령께서 인도하신다.

 

저와 여러분 오늘 장로님 기도 중에 중요하게 하신 것 같다. 우리의 생각, 내 생각, 주장들 우리 그렇게 산다. 불신자 그렇게 산다. 그런데 그렇게 사는 것도 아니다. 실제 보면 마귀가 그렇게 인도한다. 우리는 인도하시는 영이 다르다. 보혜사 성령 인도하시는데 진리의 영이시다. 진리의 성령이다.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신다. 인도받기만 하면 된다. 제가 더 붙이지 않고 설명하면 안 된다. 그대로 해야 된다. 단 내 생각, 내 의견, 소견, 사사기의 말씀처럼 하나님 말씀 복음언약 놓치고 우상 섬기는 가운데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의 자녀들이 자기 소견대로 행하였더라 그랬다. 우리가 그것만 버리면 되고 그거 하는데 인도받으면 안 된다. 그러면 어떻게 되는가? 우리 마음속에 영혼 속에 사실은 각인되고 뿌리내리고 체질된 것이 나오게 되어있다. 우리의 심령, 영혼 속에 마음속에 우리의 뇌까지도 모든 것에 하나님의 말씀 가장 핵심, 그리스도 언약의 말씀 그것으로 24되어서 가득 채워야 된다. 그리고 각인되고 뿌리내리고 체질되어서 하나님 말씀이 내속에 충만해져야 된다. 그래서 말씀이 나온 것이다. 말씀 24, 그리고 이것을 누리는 기도 24, 기도로 누려라. 이 속에 있는 게 중요하다. 그래서 오늘의 말씀, 오늘의 기도, 오늘의 전도 누리고 말씀 24 주일은 하루 종일 기도하면서 말씀 24되 게 한다면 반드시 승리하게 되어있다. 진리의 성령께서 인도하신다. 말씀으로 성령께서 인도하신다. 단 우리의 생각, 계획대로 사탄이 역사해서 인도받으면 멸망하는 것이다. 실패하는 것이다. 그래서 성공 같은 길인데 사실은 보니까 멸망의 길이다. 내 생각과 다른 것 같고 이게 맞나 싶을 정도인데 말씀 붙들고 성령께서 인도하여 주옵소서 성령인도받으면 정확하게 인도받는 길이다. 참된 응답, 참된 승리, 참된 성공하게 되어있다.

 

우리가 그래서 진짜 이게 맞다면 최고 축복을 받은 것이고 진짜 행복한 자인 것이다. 대화할 때 보면 많은 분들 그러시고 목사님들도 대화할 때 보면 포럼 좋은 말 대화, 이야기 많은데 자기주장, 생각, 경험한 것 이렇다고 오만이야기를 하는데 자기 생각이다. 보니까 그렇더라. 저도 함께 이야기하다 보니 자기 의견들 말한단 말이다. 그러니까 제가 동의해 주거나 내 이야기를 내 생각을 말해야 된다. 가만히 보니까 전부 자기 생각, 주장이다. 아 이런 것이구나. 진리의 성령께서 우리를 모든 것을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는데 거기에 인도를 받으시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3) 신앙생활 가장 잘하는 비밀 - 성령내주, 성령인도, 성령충만 

 

저와 여러분, 하나님 자녀인 즉 성도 여러분들이, 우리가 신앙생활, 언약의 여정 삶 가장 잘 인도받는 비밀이 있다. 그게 첫 번째 이 축복을 확인하고 누리는 것이다. 성령내주, 구원받은 사실. 그리고 성령의 인도,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고 모든 것을 성령께서 가르치시고 오늘 본문의 말씀처럼 그는 진리의 영이라. 우리를 진리 가운데로 모든 것을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신다. 성령인도받으면 그다음에 성령께서 역사하신다. 내가 내 자신, 여러분 자신이 역사하는 것이 아니고 성령께서 역사하셔서 전도도 되게 하시고 교회도 되게 하시고 여러분의 산업도 되게 하신다. 그다음 마지막에 축복하신 게 있다. 성령충만하여 능력 진짜 주신다. 보좌의 능력, 행 1:4-5, 1:8 성령충만 약속하셨다. 성령내주, 성령인도, 성령충만 이 축복을 24시로 체험하고 누려서 승리하시는 모든 성도님 여러분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 결론

 

예수님의 마지막 강단 메시지 감람산에서 하셨다. 40일 동안 메시지 하셨다. 하나님의 나라의 일에 대해서 말씀하셨다. 성삼위 하나님 보좌의 축복과 비밀을 40일 동안 집중적으로 집중하시면서 가르치시고 약속해 주셨다. 요즘 나오는 말씀대로 777 보좌의 망대의 기도다. 이 보좌의 축복 망대로 내 안에 세우시고 기도 24로 이 축복을 누리시는 성도님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그래서 이 땅에 하나님 나라 이루는 일에 하나님의 나라의 일들의 역사가 일어나 25시 하나님이 역사하시고 하나님 나라가 임하고 하나님 나라의 일들이 이루어진다. 당연히 사탄 나라, 마귀 나라, 모든 사탄의 역사와 네피림 역사, 재앙, 저주들이 꺾어지고 무너진다. 우리가 무너뜨리는 게 아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면 하나님 나라의 일들의 역사가 일어난다. 우리가 이 축복을 누리는데 24 기도로 누릴 수 있다. 하나님의 나라의 일이 우리 교회를 통해 전도자로 인도받는 저와 여러분을 통해서 대구, 칠곡에도 이 지역에도 나타나고 선교하는 프랑스에 나타나고 유럽에 나타나고 237 5천 종족 전 세계 현장에 나타나 사탄의 나라 부수고 무너뜨리고 하나님의 나라 임하여 세계복음화 되는 역사가 반드시 일어날 줄로 믿습니다. 약속아신 것 분명하니까 세계복음화의 언약 하나님의 절대 언약, 절대 계획, 절대 뜻이다. 이를 능히 이룰 수 있는 참된 약속, 약속에 달려있다. 보혜사 성령 약속하셨다. 성령 충만하시고 보좌의 능력 24시로 누리셔서 저와 여러분, 우리 모두 대구, 칠곡 살리고 이 힘 속에서 237 5천 종족, 프랑스와 유럽과 우리 지역 살리는 강북영광교회가 되고 중직자와 성도님, 모든 렘넌트 다 되시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은혜와 사랑을 감사합니다. 우리 강북영광교회 또 모든 주의 성도님들 하나님의 절대 언약, 계획 붙들고 있습니다. 바로 237 5천 종족 세계복음화의 하나님의 구원사역 언약 붙들고 언약의 여정을 갑니다. 우리 교회 주권자, 주인 되셔서 약속하신 보혜사 성령 우리 교회에게 오순절날 마가다락방에 임하게 하신 것처럼 우리 교회에 임하게 하여 주시며 모든 성도님들, 장로님들과 중직자 한 분 한 분에게, 모든 성도님들 한분 한분에게, 렘넌트들 한 명 한 명에게 보혜사 성령 보좌로부터 참된 능력, 힘 오직 성령충만함 부으셔서 237 5천 종족 세계복음화 능히 응답받고 이루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우리 교회, 모든 성도님들 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5년 6월 22일 강북영광교회 주일오전예배 [십자가 지시기 전 그리스도의 기도 / 요한복음 17:1~26] 사진 강북영광교회 2025.06.29 0 4
다음글 25년 6월 8일 강북영광교회 주일오전예배 [그리스도 - 참 포도나무가 되심 / 요한복음 15:1~11] 사진 강북영광교회 2025.06.15 0 25

41472 대구 북구 구암동 117 강북영광교회 TEL : 053-325-6764 지도보기

Copyright © 강북영광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25
  • Total64,188
  • rss
  • facebook
  • 모바일웹지원